200603 TIL

rang-dev·2020년 6월 3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10/79

200603

오전

  • git/github 사전공부하기
    • 일단 what will you learn에 있는 주제들을 간단하게 공부했는데 제대로 파고들면 내용이 엄청 많아질 것 같다. git은 쓰면서 차근차근 지식을 더해가야겠다.
  • generator 내용 추가
    • 마지막에 과제부분에서 generator expression을 for문에 돌렸을때 함수가 어떤 순서로 돌아가는지 이해가 잘 안되서 다시 살펴보았다. 왜냐하면 iterator는 next()가 있어야 다음값이 나올 수 있는데 for문에서는 next()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 iterator를 for문으로 돌리면 next()메소드를 호출해주어 다음 값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 intro to beautiful soup 보기 (절반)
    • 크롤링을 처음 하다보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아사 크롤링 과제에 사용하게될 라이브러리인 beautiful soup의 intro를 읽어보면서 이해해보기로 했다.

오후

  • git/github session
    • session내용 정리
    • 깃허브는 항상 혼자만 써봤는데 다른 브랜치도 사용해보고 여러명이서 한 repository에 써보기도 해서 새롭고 재밌었다.
  • intro to beautiful soup 마저 보기
    • 저번에 session에서 실습한 내용과 비슷해서 생각보다 엄청 어렵게 느껴지진 않았다.
    • contents, get등 원하는 data를 얻기 위한 메소드들을 눈여겨 보았다.
  • vougue 홈페이지 crawling 실습 복습 시작
  • 집에가서 터미널 설정하다가 잘못 다운받거나 잘못 건드렸는지 ctrl+alt+t가 안먹혀서 또 그거 고치려고 하다가 아예 터미널이 안열려서 다시 지우고 재인스톨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