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ffold : 화면을 그릴 때 틀로 사용하는 것. 한 페이지의 특정 영역에 위젯을 쉽게 배치할 수 있도록 틀을 잡아주는 역할.
Text : 화면에 텍스트를 보여주는 역할.
Text(
'텍스트 위젯'
style: TextStyle(
fontSize: 35,
fontWeight: FontWeight.bold,
color: Colors.amber,
),
),
Column : 세로 방향으로 위젯들을 나열
Column(
children: [ // 자식 위젯들
Text("위젯1"),
Text("위젯2),
],
),
TextField : 텍스트를 입력받을 수 있는 위젯
TextField(
decoration: InputDecoration(
obscureText: true, // 입력되는 텍스트가 보이지 않도록 해줌
labelText: "비밀번호", // 텍스트필드에 대한 설명
),
)
Button
ElevatedButton(
onPressed: () {}, // 버튼이 눌렸을 때 실행할 함수
child: Text('Elevated Button'),
)
Padding : 위젯에 여백을 추가해줌
EdgeInsets.all(8) // 모든 방위에 8만큼 여백 적용
EdgeInsets.only( // 특정 방위만 적용
left: 8,
right: 8,
)
EdgeInsets.symmetric( // 상하 좌우만 적용
vertical: 8,
horizontal: 8,
)
Margin : 위젯에 여백을 추가해줌
Container : Box 형태의 기본적인 위젯. 다양하게 사용 가능.
Image : 이미지를 보여줌.
SingleChildScrollView : 아래에 들어간 하나의 child를 스크롤 가능하게 만들어줌.
핫 리로드(Hot Reload) : 저장 시 에뮬레이터에 바로 반영되는 기능. 변경사항들이 바로 반영되어 빠르게 개발 가능.
리펙터(Refactor) : 손쉽게 다른 위젯을 감싸거나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