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erties 파일에 설정정보를 저장합니다. 그 중 특히 java.util.Properties 클래스는 프로그램 설정정보를 개발코드에 불러오거나 새로운 정보를 추가, 수정, 저장 할 수 있게 해줍니다.
Properties 클래스는 Hashtables의 하위 클래스이며 상속 받았기 때문에 Map의 속성을 사용 할 수 있다.
HashMap과 비교하면 그렇게 차이점은 없지만 Properties 클래스는 파일 입출력을 지원한다.
key와 value 형식으로 작성된 프로퍼티 파일을 저장할 때 유용하다.
key=value 형식으로 작성 된 파일을 key와 value 로 나누어 저장할 때 유용하다.
static Car getCar() throws Exception{
Properties p = new Properties();
p.load(new FileReader("config.txt"));
Class clazz = Class.forName(p.getProperty("car"));
return (Car)clazz.newInstance();
}
load메소드를 이용해서 파일을 읽어들인다.
아래의 코드는 config.txt 내용이다.
car=com.fastcampus.ch3.diCopy1.SportsCar
main메서드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자.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Car car =getCar();
System.out.println("car = " + car);
}
잘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