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매체 : 책
책이름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저자 : 이제민
본 내용은 해당 강의 내용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
트랜스폼(Transform) :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와 크기, 회전을 지정한다.
메시 필터(Mesh Filter) : 오브젝트의 외곽선을 지정한다.
메시 렌더러(Mesh Renderer) : 메시를 따라 색을 채워 그래픽 외형을 그린다.
박스 콜라이더(Box Collider) : 다른 물체가 부딪칠 수 있는 물리적인 표면을 만든다.
리지드바디(Rigidbody) : 게임 오브젝트가 물리 엔진의 통제를 받게 한다.
Cube 게임 오브젝트의 외형과 기능은 본래 Cube가 지닌 것이 아니라 컴포넌트에 의해 추가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는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 버튼을 클릭한다.
반대로 기존 컴포넌트를 제거할 수도 있다. 특정 컴포넌트를 제거하고 싶으면 컴포넌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컨텍스트 메뉴 버튼을 클릭한 다음 Remove Component를 선택한다.
다음 강의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