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매체 : 책
책이름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저자 : 이제민
본 내용은 해당 강의 내용을 공부하면서 정리한 글입니다.
6.2 카메라 설정하기
- 이제 게임 창에 레벨 전체가 한눈에 보이도록 카메라를 배치하겠다. 그리고 카메라의 배경색을 짙은 회색으로 바꾸겠다.
- 현재는 게임 창에서 레벨이 한눈에 보이지 않는다. 카메라가 바닥 가까이에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카메라를 한눈에 레벨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으로 옮긴다.
- Main Camera 게임 오브젝트의 Position을 (0, 15, -10), Rotation을 (60, 0, 0)으로 변경
- 카메라(Camera) 컴포넌트는 기본값으로 배경을 가상의 하늘인 스카이박스(SkyBox)로 채우도록 설정되어 있다. 닷지 게임에서는 스카이박스가 어색해 보이기 때문에 배경을 단색(Solid Color)으로 변경하겠다.
- Mian Camera의 Camera 컴포넌트에서 Clear Falgs의 값을 Solid Color로 변경
- Background의 컬러 필드 클릭 > 컬러 창 열림
- RGB 컬러를 (36, 36, 36)으로 변경
- 게임 창을 다시 확인하면 배경이 짙은 회색으로 변경되어 있다.
다음 강의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