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와 타입

Lee Dong Uk·2021년 4월 15일
0
post-custom-banner

변수

프로그래밍이란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데이터 처리 방식을 명령하는 것이다.

변수는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같은 데이터가 반복될 때 해당하는 데이터를 변수로 대체하고 변수에 해당 데이터를 저장할수있다.

What does it mean

변수를 사용한다는것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의미한다.

-컴퓨터에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보관함이 있는데 이를 [메모리] 라고 한다.

-이 보관함의 크기는 동일한데 이 때 변수는 각 보관함의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름을 통해 데이터를 사용(재사용) 할 수 있다.

How to Use

  1. 보관함을 확보 한다. (변수 선언)
let age

2.보관함에 데이터를 저장한다. (데이터 할당)

age =12

선언과 할당을 동시에 할 수도 있다.

let myName = '이동욱'

변수명은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것이 좋다.

데이터 타입

최신 ES 표준은 7가지 데이터 타입을 정의한다.

-원시 자료형

  • Boolean
  • Number
  • String
  • null
  • undifined
  • Symbol

-참조자료형

  • Object

Boolean 타입

  • 논리 적인 요소를 나타내고 , true와 false의 두 가지 값을 가진다.

Number 타입

  • 숫자를 나타내는 타입이다.
  • ES표준에 따르면 정수만을 나타내는 자료형은 없다.

String 타입

  • JS의 String 타입은 텍스트 데이터를 나타내는데 사용한다.
  • 이는 16비트의 부호없는 정수 값 요소들의 집합이다.
  • String의 각 요소는 String의 각 위치를 차지한다.
let str = 'hello'
str[0] = 'h'
str[2] = 'l'
  • C같은 언어와 다르게 , JS의 문자열은 Immutable 하다.
    (한번 문자열이 생성되면, 그 문자열을 수정할 수 없다는걸 의미)

Null 타입

  • Null 타입은 딱 한 가지 값, null을 가질 수 있다.

Undefined 타입

  • 값을 할당하지 않은 변수는 undifined 값을 가진다.

Object (객체) 타입

  • CS에서, 객체는 식별자 로 참조할 수 있는, 메모리에 있는 값이다.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