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객체지향 자습

Leafy·2023년 12월 19일
0

중앙_자바

목록 보기
14/76

자바 객체 지향 기능을 설명하는 문서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

  2. 객체 지향의 기본 개념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
    속성
    메서드
    생성자

  3. 객체 지향의 핵심 개념
    캡슐화
    상속
    다형성

  4. 객체 지향의 응용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패키지

  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원칙
    개방-폐쇄 원칙 (Open-Closed Principle, OCP)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SRP)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ISP)
    의존성 역전 원칙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DIP)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LSP)
    데코레이터 패턴 (Decorator Pattern)

  6. 자바의 객체 지향 기능
    클래스와 객체
    상속
    오버라이딩
    다형성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패키지
    제어자

  7. 자바의 객체 지향 예제
    도형 클래스
    동물 클래스
    자동차 클래스
    로그인 시스템
    이 목차는 자바 객체 지향 기능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 목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8.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객체로 모델링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사물을 구성하는 속성과 기능을 객체로 표현합니다.

  9. 객체 지향의 기본 개념
    객체 지향의 기본 개념은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 속성, 메서드, 생성자입니다.

객체: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개념을 모델링한 단위
클래스: 객체의 속성, 메서드, 생성자를 정의한 설계도
인스턴스: 클래스의 설계에 따라 생성된 객체
속성: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변수
메서드: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는 함수
생성자: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메서드
3. 객체 지향의 핵심 개념
객체 지향의 핵심 개념은 캡슐화, 상속, 다형성입니다.

캡슐화: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는 기법
상속: 기존 클래스의 속성, 메서드를 재사용하는 기법
다형성: 하나의 이름으로 다양한 종류의 객체를 다루는 기법
4. 객체 지향의 응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 패키지를 사용하여 객체 지향의 개념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추상 클래스: 공통의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한 클래스
인터페이스: 공통의 속성과 메서드의 선언을 제공하는 클래스
패키지: 관련된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묶는 단위
5.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원칙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원칙을 이해해야 합니다.

개방-폐쇄 원칙: 클래스를 확장하기 쉽고, 수정하기 어려운 구조를 설계하는 원칙
단일 책임 원칙: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 한다는 원칙
인터페이스 분리 원...


래퍼 클래스 (포장 객체)

박싱 - 언박싱!
https://coding-factory.tistory.com/547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