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G 해커톤 참석기

이도경·2022년 12월 5일
0

2022 GDG devfest 👨‍💻

지난 금요일, GDG 해커톤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Google Developer Groups, 구글 개발자 커뮤니티입니다.

📢 가벼운 마음으로 참석했던지라 내용이 많이 심심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해커톤은 여름에 멋쟁이사자 대경지역 해커톤을 한번 다녀와서 내용은 간략하게 이해하고 있었어요.

오자마자 식사시간


참가 선물로 귀여운 티셔츠도 받았고, 맛있는 저녁도 먹었습니다. 👀

해커톤 시작

개별로 참여했고, 팀은 즉석으로 임의 배정 되었습니다.

저희는 프론트 2명, 백엔드 2명 총 4 명의 팀으로 구성되었어요.
저는 프론트를 담당했습니다.

팀 배정을 받고 아이디어 회의를 간단하게 했어요.

아이디어는... 🤔

  1. 가위바위보 게임
  2. 익명 투표 서비스
  3. 월드컵 승부 예측
  4. 아이스브레이킹 질문지
    등등..

회의 끝에 많지않은 해커톤 시간을 생각하여,
구현이 간단해 보이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선정하였습니다!

구현 기술은... ⚙️

google 주최 행사이다보니, google 관련 기술을 사용한다면 가점을 준다는 공지를 받았어요.
그렇게 간단한 개발을 위해 Frontend React + Backend Firebase 로 결정하였습니다.


팀 작업을 위해 가장 중요한 repo부터 팠어요.

화면구성도 간단하게 짜봤구요.

이제 코딩 시작!..

...

하지만 놀고 먹고 합시다 ⚽️


축구보면서 야식도 먹었답니다.


저는 firebase 지식이 낮아서 UI 구성에만 집중적으로 기여하였습니다. 🥲

어느덧 마무리 중...


6시 쯤이 되자 마무리를 하였어요. 10시간도 되지않은 짧은 시간에 많은 작업을 하였습니다.


모든 구현을 마쳤고 역시 firebase의 실시간 통신은 신기하네요.

작업을 마치고

작업을 종료하고 팀 발표가 있었습니다.
다른팀들의 결과물들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종류들의 결과물들이 나왔고, 정말 기술적으로 어려워 보이는 작업물도 발표해 내는 걸 보았습니다.
하지만 해커톤의 의의에는 결과가 크게 중요하지 않고 서로 소통하는 네트워킹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두가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활동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수상받지는 못했지만,,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다음 기회가 있다면 또 참석하고 싶네요.
그때에는 꼭 더 성장하여 멋진 작업물 선보이겠습니다.

profile
안녕하세용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