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4 일지

Yesol Lee·2023년 1월 4일
0

개발일지 - 2023

목록 보기
4/32

프로젝트

개발

기수별 만족도 화면 구현 완료

  • 어제 만들어놓은 쿼리에 몇 가지 컬럼을 추가해서 최종 쿼리를 먼저 만들었다.
  • 화면은 처음 만든 sub jsp를 복사해서 만들었다.
  • controller에 새로운 함수 추가 : 기수별 만족도 통계 목록 및 과정정보 조회 요청

탭 구현 관련

  • 왼쪽에 목록이 있고 오른쪽엔 탭 1, 2가 있는 화면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탭1, 탭2 각각 기능은 구현했으나 탭 변환이 안됨
  • 다른 화면에 적용된 탭 기능을 제대로 안 보고 갖다 쓰려다가 코드가 꼬였다.
  • 방법 2가지 : 탭 클릭 시 왼쪽 목록 포함한 모든 화면 리로드 (처음 참고한 화면) / jsp 안에 서브 jsp를 통으로 넣어버리고 id값을 준 후, 탭 클릭 시 js단에서 해당 영역만 보이고 나머지는 display:none;하기 (homey와 비슷한 방식)
  • 모든 화면을 리로드하는 것이 마음에 안들어서 일단 두번째 방법을 시도해보고, 오늘까지 못하면 내일은 첫번째 방법으로 해보기로 했다.
  • 하다보니 js도 그렇고 jsp도 그렇고 나눠진 파일을 한 곳에 모으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html의 display 요소를 바꾼다는 것은 눈에는 안보여도 존재한다는 뜻이라 id 중복 문제가 발생했다. 일부 id가 같은 태그의 경우 부모 태그를 기준으로 find()로 찾아서 구체적으로 지정해주었다.
  • 원래 목표는 오늘 설문 마무리였는데 늦어질듯

내일 할 일

  • 기수별 만족도 엑셀 다운로드 구현
  • 기수별/문항별 만족도 표시 탭 & 엑셀 다운로드 : 역시 데이터 조회 쿼리는 얼추 해놨는데, 원하는 방식으로 출력 및 보여주기가 어려울 것 같다. 이건 내일 다른 선임분들께 조언을 구할 예정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