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개발

기존 시스템 화면 붙이기

  • 시스템 1-a 통계 5개 화면조회 완료
  • 달력 기능 안되는 에러 해결
  • selectBox값 잘못 가져오는 에러 해결
  • 일부 쿼리 테이블명 잘못된 에러 해결

selectBox값 잘못 가져오는 에러 해결

  • 3개 시스템에 id는 같으나 구분값은 시스템별로 다른 selectBox가 있다. 구분값을 가져오는 Dao 파일이 분리되어 있는데, 2번 시스템의 Dao를 실행해도 1번 시스템의 값을 가져오는 에러가 있었다. selectbox뿐만 아니라 내용 데이터를 가져오는 쿼리도 같은 조건이라 조회 결과가 이상하게 나오는 에러였다.
  • 첫 번째 원인은 데이터가 잘못된 것이다. 내가 참조해야 하는 테이블에 insert가 잘못 되었는지 중복 데이터가 많았다. 동료분이 중복되는 데이터를 제거하였다.
  • 두 번째 원인은 각 시스템에 별도로 생성한 Dao에 dataSource는 전부 1번 시스템으로 들어가 있던 것이다. 아마 복사하면서 생긴 실수같았다.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맞춰주니 의도대로 작동하였다.

달력 기능 안되는 에러 해결

  • 기존 시스템에서 날짜를 선택할 때, 날짜 선택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데 달력 관련 함수가 있는 파일의 경로를 맞춰도 해당 파일을 불러오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 원인 : 크롬 개발자도구의 network에서 해당 파일의 전송상태를 보니 계속 리다이렉트가 뜨고 있었다. 파일을 찾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서 더 이상했는데, 리다이렉트 되기 전 url을 브라우저에 검색해보니 로그인으로 리다이렉트 되는 것을 보고 spring security에서 걸리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securityConfig 파일을 확인해보니, 내가 사용하는 자원 폴더는 로그인 해야 들어갈 수 있는데, 현재 개발 중에는 계속 url를 쳐서 바로 들어갔기 때문에 로그인이 안된 상태라 계속 리다이렉트된 것이었다.
  • 해결 : 설정 파일에서 로그인을 패스하도록 코드를 추가하니 url을 쳐서 들어가도 달력 기능이 작동했다.

테이블명 오류 해결

  • 시스템 2의 특정 쿼리에서 Specified schema object was not found 에러가 발생함.
  • 확인해보니 순번 채번할 때 주로 사용하는 connect by level 을 사용할 때 참조하는 테이블이 없는 것이었다.
  • DB_ROOT 테이블을 DUAL 테이블로 변경해주니 정상작동함.

내일 할 일

  • 결제내역통계 날짜검색결과 다름 : 달력 표시 방식에 따른 차이로 보임. 날짜 구분을 '.'으로 할지 '-'으로 할지 설정하는 부분 찾아봐야 할듯
  • 시스템 3 통계화면 4개 붙이기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