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1 일지

Yesol Lee·2023년 2월 21일
0

개발일지 - 2023

목록 보기
26/32

프로젝트

개발

보고서 메뉴 관련

  • 어제 해결 못한 문제 오늘 아침에 와서 보니 해결이 되었다. 어제 내가 배포를 잘못했는데 누가 다시 배포를 했나 싶었지만 아닌 것 같아서 도대체 왜 되는건지... 의문이다. 일단 됐으니 넘어갔다.
  • 같은 화면에서 목록의 데이터를 선택하면 해당 행이 하이라이트 되어야 하는데 특정 데이터만 작동하고 다른 곳은 안 되는 문제를 발견했다. 디버깅해보니 행을 선택할 때마다 ajax 요청을 날려서 해당 사용자의 보고서 작성 내용을 가져온 후 보고서 id를 다시 해당 행의 key로 업데이트하는데, 보고서를 작성하지 않아 보고서 객체가 없는 경우 업데이트할 정보가 없어서 에러가 나고 있었다.
  • 즉 null인 javascript 객체에서 값을 가져오려고 하니 발생하는 문제였다. 이 문제는 해당 부분의 코드와 에러 코드를 chatGPT에 입력하니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이렇게 코딩할 때 가끔 써먹고 있는데 꽤 유용하다는 생각이 든다.
  • 보고서 목록의 높이를 조절해야 하는데, css 클래스로는 높이가 조절이 안 되는 문제가 있어서 약간 헤맸다. 해당 목록이 라이브러리로 생성되는 목록이라 그런거라고 하기엔 다른 화면에선 되는데.. 잘 모르겠다. 결국 동료분의 도움으로 html 태그에 min-height를 바로 적어줌으로써 해결했다.

설문현황 메뉴 관련

  • 보고서 목록 높이 조절과 비슷하게 기존에 높이를 조절하지 못하고 있던 메뉴를 찾아 같은 방식으로 높이를 늘려주었다.

관리자 사이트 빌드 및 배포

  • web1, 2, was1, 2 이렇게 웹서버, was서버가 각각 2개씩 있어 총 4개의 서버에 올려야 하는 사용자 사이트와 달리 원래 관리자 사이트는 web, was 코드를 분리해서 올리지 않았는데, 휴가를 갔다 온 사이 분리하는 방식으로 바꼈다고 한다.
  • 어제부터 여러 번 배포하고 있지만, 어제까지만 해도 할때마다 헷갈렸다. 도대체 몇 번을 말고 업로드하고 풀었는지 모르겠다. 이제는 좀 익숙해진 듯?

문서작업

  • 어제 시작한 관리자사이트 매뉴얼 작업 완료함 (우리쪽 개발부분만)
  • 내일은 사용자사이트 작업 시작할 예정. 목요일까지 사용자사이트 매뉴얼 완성하면 될 것 같음.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