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4 개발일지

Yesol Lee·2021년 9월 24일
0

AI스쿨_개발일지

목록 보기
57/57

학습내용

대구AI스쿨 프로젝트, 링크드인 프로필 수정 시작

대구AI스쿨 프로젝트 진행상황

오늘 한 일

무통장 입금 결제 테스트

10조-무통장입금 주문관리

  • 개인 통장끼리 입금하는 방식으로 무통장 입금 테스트를 했다. 무통장 입금은 계좌번호만 띄워주고 알아서 입금, 확인하는 방식이라 결제 안해도 될 것 같아서 해봤는데 역시 잘 됐다.
  • 테스트용으로 1원짜리 상품을 만들었다.
  • 배송 완료 처리를 할 수 없어서 환불, 교환 등은 테스트할 수 없었지만 그 외 입금대기, 입금확인, 배송준비(관리자), 주문, 주문취소(사용자) 등의 기능은 테스트할 수 있었다.
  • 쿠폰 기능 테스트: 배송비는 적용 안되고 제품 가격에 대해서만 할인 적용됨

디자인 수정

  • pc, 모바일 footer 폰트 수정 및 디자인 통일

기타 서비스

  • 카카오톡 상담 연결: 카카오톡 채널 사이트와 개발자 사이트 2개를 이용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답변까지 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 사이트 favicon, 대표이미지 설정 / 카카오톡 채널 아이콘 설정: pixlr로 제작한 로고와 아이콘을 구글 드라이브에 공유하고 설정하였다. 이미지에 사용한 로고는 pixlr 기본 폰트와 나눔스퀘어라운드로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

링크드인 프로필 수정

대구AI스쿨 과정이 끝나가면서 링크드인 프로필을 작성하라는 과제가 주어졌다.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내가 예전에 작성해놓은 흔적이 있었다. 프로필 사진도 다시 찍고 이번에 교육받은 내용들을 잘 정리해봐야겠다.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