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1 일지

Yesol Lee·2022년 11월 1일
0

개발일지 - 2022

목록 보기
157/187

프로젝트

관리자사이트 개발

어제 화면 만들기 시작해서 오늘은 js 함수를 주로 만들었다. 내일 오전까지 DB에 값 insert하는 기능까지 완성해야 한다.

이미지 위에 textarea, a 태그 넣기

기존 사이트 디자인을 따라가기 위해선 이미지 위에 입력창 및 버튼을 넣을 필요가 있었다.

  • 기존 코드를 참고해 이미지는 div에 background (url)로 넣었고 해당 div안에 태그를 넣은 후 margin을 이용해 원하는 위치로 가도록 조정했다.
  • 원래 이미지 div의 너비를 부트스트랩을 사용해 설정했는데, 화면 크기가 줄어들면 해당 영역도 줄어들면서 내부 태그 위치가 어그러지는 문제가 있었다.
  • 이미지 div의 너비를 고정값으로 주고, 오른쪽 표의 너비도 부트스트랩이 아닌 calc()을 이용해 계산하도록 변경해주었다.

javascript function

이 페이지에는 자잘한 js기능이 많았다. 기존 코드를 참고해 하나씩 추가했다.

  • 재입력 버튼 클릭 시 메시지내용 지우기
  • item 작성 후 추가 버튼 클릭 시 select option에 추가
  • item 선택하면 입력창에 해당 값 띄우기
  • item 선택 후 입력창에서 해당 값 수정하고 수정 버튼 클릭 시 수정
  • item 선택 후 삭제 버튼 클릭 시 해당 값 삭제 : select option 삭제
  • 수신번호 입력창에 숫자만 넣게 처리 javascript 정규식 숫자만 입력
  • 메시지내용 작성 시 글자수 (byte) 체크하여 길이제한
  • 보내기 버튼 클릭 시 form 내용 검증 : 내용 검사, select의 item 전부 선택

java - service, serviceImpl

이력조회는 공통 service만 사용하면 가능해서 별도의 커스텀 service가 필요없었는데, insert 시 정보 가공이 좀 필요해서 커스텀 서비스를 만들었다.

  • java에서는 boolean result = Pattern.matches("정규식", "검증할 문자열") 형태로 정규식 체크가 가능하다. 전화번호 유효성 검사
  • 현재 jsp에 필수값이 없어서 에러 뜨는 듯

내일 할 일

  1. (내일오전) serviceImpl, sql 쿼리 작성해서 DB insert 완료
  2. javascript에서 수신번호 입력할 때도 정규식 적용하기
  3. MMS 발송화면 만들기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