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 일지

Yesol Lee·2022년 12월 12일
0

개발일지 - 2022

목록 보기
177/187

프로젝트

개발

  • 통계 개발 시작 : 다음주 금요일까지 통계화면 2개 정도 개발할듯

학습자명단 개발 시작

  • 통계 조회에 포함되는 컬럼을 DB 테이블에서 찾아 테이블명, 컬럼명 및 PK를 정리했다.
  • 처음에는 다른 기존 쿼리를 참고했는데, 조인 테이블이 불필요하게 많은 것 같아서 ERD를 참고하여 필요한 테이블만 join하도록 수정하였다.
  • VO, jsp, js, Controller, sql.xml을 1차로 작성하였다.
  • 현재 '분류', '소분류', '과정명'이 화면에 조회되지 않는 문제 있음. 아마 변수명 에러인듯.

사이드프로젝트

DB contraint 관련 에러 해결

  • 지난주부터 개발서버 DB에서 첨부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에러가 떠서 파일의 수정, 삭제가 안되는 문제가 있었다. 로그를 보면 constraint 관련 내용이라 둘 사이가 foreignKey로 연결되어있는 줄 알았다. 근데 아니었음
  • 개발서버 DB의 DDL scrpit를 보니, 게시물 테이블에 첨부파일 id가 외래 키도 아닌 그냥 index로 들어가있는 것을 발견해서 삭제했더니 해당 에러가 없어졌다.

게시물 삭제 시 confirm 추가

  • 원래 게시물 삭제 요청을 form으로 날리고 있었음 (form 내부에 <button type="submit" />버튼이 있었음)
  • form 전송하기 전 confirm을 통해 사용자에게 확인하도록 하기위해 button의 type을 일반 button으로 바꾸고 별도 함수를 만들어 onclick에 연결해주었다.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