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9 일지

Yesol Lee·2022년 12월 29일
0

개발일지 - 2022

목록 보기
187/187

프로젝트

개발

메인 쿼리 결과 화면 출력

  • 설문통계 메인 쿼리 결과 화면에 출력 완료
  • 검색조건 2가지 추가하려고 하니 쿼리가 길고 복잡해서 고민이 되었다. 다행히 하나의 select 쿼리 안에 두 가지 조건을 다 넣으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봤는데 잘 됐다. 만약 날짜 기준이 기수 강의기간이 아닌 다른 기준이 된다면 조건 넣기가 좀 더 까다로워질 것 같다.
  • 연도 검색 기능 추가

탭 구조 추가

  • 상세화면에 여러 통계를 보여주기 위해 탭 구조 화면을 추가하고 내부 화면을 include로 가져오도록 변경
  • 원래 구조는 설문 목록 클릭 시 해당 설문의 상세정보를 가져오는 거였는데, 지금은 과정 목록 클릭 시 해당 과정(N:1)>기수(1:1)>설문 정보를 보여주어야 해서 상세화면 띄우기 전 기수 목록을 가져오는 화면 및 로직이 추가로 필요하게 되었다.
  • 일단 목록의 아이템 클릭 시 과정 id, 과정명 가져오기 되도록만 구현 완료

엑셀 다운로드 추가

  • 메인 쿼리 결과 엑셀 다운로드 기능 구현 및 템플릿 파일 작성 완료
  • 상세화면 새로 만드려면 고민이 좀 필요할 것 같아서 메인 쿼리 결과 엑셀 다운로드 먼저 만들었는데, 팝도님이 엑셀 템플릿의 메모를 편집하면 쿼리 결과 변수값을 작성하는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고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다.

사이드

cube

사내 부설연구소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가제:cube)에 자원해서 참여하기로 한 후 오늘 첫 회의를 하기로 했다. 프로젝트 개요를 파악하고 내가 어떤 부분에 기여할 수 있을지 알아봐야겠다.

profile
문서화를 좋아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