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ught (in promise) SyntaxError: Unexpected token 'l', "lee@naver.com" is not valid JSON

단셰·2023년 3월 24일
0

배경

fetch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구현하던 중 이런 오류가 발생했다. 많이 본 듯 하면서도 처음 보는 오류라 당황 ;;

fetch 요청으로 JSON POST 요청을 보내고, 이를 JSON으로 받은 후, console에 받은 JSON data를 가져오도록 하고 test를 진행하고 있었다.

원인

서치를 해본 결과 알게된 사실!
1. Uncaught (in promise) 는 fetch 요청을 하면 promise 형태로 리턴이 오게 되는데, 여기서 response 가 잘못된 형식으로 왔다는 것이다.
2. is not valid JSON 은 유효한 JSON 데이터가 아니라는 것이다.

결론 : 유효하지 않은 JSON 형식으로 response가 왔다는 거고, 백엔드에서 String으로만 리턴해주고 있었다.

프론트엔드 개발 담당인 나는 바로 백엔드 개발 팀원분께 연락을 드렸다..^^

그래서 여쭤봤더니 위와 같은 원인이 맞았다.

String 으로 가입된 이메일을 response => JSON response 로 변경

했더니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되었다!

해결 완료 😊

profile
Happy Hack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