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 s를 숫자로 변환한 결과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입출력 예
예를들어 str이 "1234"이면 1234를 반환하고, "-1234"이면 -1234를 반환하면 됩니다.
str은 부호(+,-)와 숫자로만 구성되어 있고, 잘못된 값이 입력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answer += int.Parse(s);
return answer;
}
}
Parse 메서드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함.
전반적으로 유니티 강의 내용과 유사한 부분이 많아서 어려움은 없었지만 중간중간 오류 수정, 새로운 기능 사용 등에 대해 작성하려고 한다.
강의에서는 무기를 구현하고 그 무기가 마우스를 따라 가다가 90도를 넘어가면 무기와 플레이어 캐릭터 둘 다 방향이 바뀌는 것으로 코드와 구현을 알려주셨다. 크게 수정 없이 무기 대신 투명 sprite를 추가하여서 구현하였다.
사전 캠프 때처럼 UI -> Text 이렇게 텍스트 오브젝트를 생성하려고 했으나 TextMeshPro가 생성되어서 굉장히 당황하였고 찾아보니 유니티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바뀐 내용이라고 한다. 폰트도 적용이 되지 않고 gameManager.cs에서 public Text로 선언한 오브젝트가 인스펙터에서 매칭도 되지 않았다. . .
using TMPro;
public TMP_Text TimeTxt;
서칭을 통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DateTime.Now.ToString(("HH:mm"));
DataTime 메서드를 사용하면 쉽게 해결이 되었다. HH는 시간 mm은 분. 시간 뿐만 아니라 날짜 등도 적용이 가능하니 스크랩해놓고 두고두고 사용할 듯 싶은 메서드이다.
좌측 상단에 현재 시각이 잘 나오고 캐릭터도 원하는 대로 잘 움직여 준다.
개인 과제의 필수 구현사항을 잘 구현해냈고 선택 구현사항도 난이도 2개까지는 성공을 했다. 그러나 난이도 3개부터는 생각대로 잘 되지가 않아서 해설영상을 기다려야할 듯 싶다. . .
사실 아이패드 등을 활용하여 에셋들을 직접 제작하여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지만 역시나 시간이 부족하여 제공된 이미지들로 구현하였다. 언젠가는 내가 만든 이미지들로 구현된 게임을 꼭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맵을 하나하나 찍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정말 애정도가 있어야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 만들어진다는 것과 만들다보면 자연스럽게 애정도가 올라갈 것 같다는 느낌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