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Unity 게임개발 입문 팀 프로젝트(3)

이규성·2023년 1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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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4 플레이어 무기 에셋 추가, 애니메이션 추가

📌알고리즘 코드 카타 (Algorithm Code Kata)

하샤드 수

양의 정수 x가 하샤드 수이려면 x의 자릿수의 합으로 x가 나누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18의 자릿수 합은 1+8=9이고, 18은 9로 나누어 떨어지므로 18은 하샤드 수입니다. 자연수 x를 입력받아 x가 하샤드 수인지 아닌지 검사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

입출력 예

xreturn
10true
12true
11false
13false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bool solution(int x) 
    {
        int i = 0;
        int j = x;
        bool answer = true;
        
        while(j != 0)
        {
            i += j % 10;
            j = j / 10;
        }
        if (x % i == 0 )
        {
            answer = true;
        }
        else
        {
            answer = false;
        }
        return answer;
    }
}

입력되는 x의 값을 그대로 두고 j로 초기화 시켜서 계산함

📌팀 프로젝트 진행 !

오늘의 스크럼

🤸🏻‍♀️Feedback

유니티에서의 탄알 구현은 Raycast를 이용해야 한다는 소문이 들려서 적용하려 했으나, 굳이 collider를 놔두고 쓸 필요성은 굳이 느끼지 못하여 회의를 통해서 collider로 구현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주말에 직접 그린 플레이어 무기, 탄알 이미지들을 에셋에 추가하여 적용하였고 애니메이션도 설정하였다.
앞으로 남은 구현들도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겠지만 그건 다른 팀원분들의 몫으로 남겨두기로 했다. 저번 팀 프로젝트에서 독단적으로 코드를 작성한 것이 못내 마음에 걸려서 이번에는 할당된 구현을 완료하고 프로젝트의 에셋 디테일에 더 신경을 쓰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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