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Unity 게임개발 입문 팀 프로젝트(5)

이규성·2023년 1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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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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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6 d-1..! 팀 프로젝트의 마무리를 짓다.

📌알고리즘 코드 카타 (Algorithm Code Kata)

콜라츠 추측

1937년 Collatz란 사람에 의해 제기된 이 추측은, 주어진 수가 1이 될 때까지 다음 작업을 반복하면, 모든 수를 1로 만들 수 있다는 추측입니다.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입력된 수가 짝수라면 2로 나눕니다.
1-2. 입력된 수가 홀수라면 3을 곱하고 1을 더합니다.
2. 결과로 나온 수에 같은 작업을 1이 될 때까지 반복합니다.

예를 들어, 주어진 수가 6이라면 6 → 3 → 10 → 5 → 16 → 8 → 4 → 2 → 1 이 되어 총 8번 만에 1이 됩니다. 위 작업을 몇 번이나 반복해야 하는지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 주세요. 단, 주어진 수가 1인 경우에는 0을, 작업을 500번 반복할 때까지 1이 되지 않는다면 –1을 반환해 주세요.

입출력 예

nresult
68
164
626331-1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문제의 설명과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16 → 8 → 4 → 2 → 1 이 되어 총 4번 만에 1이 됩니다.

입출력 예 #3
626331은 500번을 시도해도 1이 되지 못하므로 -1을 리턴해야 합니다.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long num) 
    {
        int answer = 0;
        
        while (num != 1)
        {
            if (answer == 500)
            {
                answer = -1;
                break;
            }
            else if (num % 2 == 0)
            {
                num = num / 2;
                answer++;
            }
            else if (num % 2 == 1)
            {
                num = (num * 3) + 1;
                answer++;
            }
        }
        
        return answer;
    }
}

전체적인 코드 작성은 어렵지 않았지만 num 값이 초기에 int 자료형이어서 값이 커지면 오류가 생겼다. long으로 변경하여 해결함.

📌팀 프로젝트 진행 !


막바지에 다른 만큼 게임 내부의 디테일한 UI 요소들을 손보게 되었다. 코드적인 구현은 내가 맡은 것은 초기에 끝났기에 전체적인 진행 방향 등을 읽으려 노력했다.
그리고 깃허브의 리드미 작성을 맡아서 작성하였는데, 평소 TIL을 마크다운으로 작성을 해오다 보니 귀찮을 수 있는 부분들을 나름 기분 좋게 해결하였다.

🤸🏻‍♀️Feedback

내일이면 제출과 발표가 이루어진다. . . 발표자가 아님에도 긴장감이 감돈다. 하지만 이번 팀원분들의 태도가 굉장히 호의적이고 서로 간에 협조도 원활하게 이루어져서 막힘없이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운이 좋았다는 생각이 듦과 동시에 다음 조에서 이러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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