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Unity 게임개발 숙련 1주차

이규성·2023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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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8 새로운 팀과 새로운 강의..!

📌알고리즘 코드 카타 (Algorithm Code Kata)

나누어 떨어지는 숫자 배열

array의 각 element 중 divisor로 나누어 떨어지는 값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한 배열을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작성해주세요.
divisor로 나누어 떨어지는 element가 하나도 없다면 배열에 -1을 담아 반환하세요.

입출력 예

arrdivisorreturn
[5, 9, 7, 10]5[5, 10]
[2, 36, 1, 3]1[1, 2, 3, 36]
[3,2,6]10[-1]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rr, int divisor) 
    {
        int j = 0;
        int[] arr2 = new int[arr.Length];
        
        for (int i = 0; i < arr.Length; i++)
        {
            if (arr[i] % divisor == 0)
            {
                arr2[j] = arr[i];
                j++;
            }            
        }
        int[] answer = new int[j];        
        
        for (int k = 0; k < j; k++)
        {
            answer[k] = arr2[k];
        }
        
        if (j == 0)
        {
            j = 1;
            answer = new int[j];
            answer[0] = -1;
        }
        Array.Sort(answer);
        return answer;
    }
}

배열의 선언과 초기화의 순서가 많이 헷갈려서 풀기가 쉽지 않았다. 팀원 분의 조언을 참고하여 완성함.

📌강의에서 배운 새로운 내용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CreateAssetMenu(fileName = "RangedAttackData", menuName = "TopDownController/Attacks/Ranged",
order = 1)]

public class RangedAttackData : AttackSO
{
    [Header("Ranged Attack Data")]
    public string bulletNamsTag;
    public float duration;
    public float spread;
    public int numberofProjectilesPershot;
    public float multipleProjectilesAngel;
    public Color projectileColor;
}


[CreateAssetMenu], [Header] 두 가지 기능으로 유니티 UI에 새로운 항목들을 만들 수 있다. 살면서 여러 프로그램들을 다뤄봤지만 UI의 항목을 커스텀하여 사용하는 것은 또 처음이라서 익숙해지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릴 듯 싶다. . .


Trail Renderer 이동하는 객체의 꼬리에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효과를 넣어주는 기능이다. 따로 애니메이터를 만들지 않고 투사체에 효과를 더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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