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 Unity 게임개발 숙련 1주차(4)

이규성·2023년 12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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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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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3 개인과제 제출의 날. . .

📌필수 구현 사항

메인 화면 구성
아이디
레벨
골드
Status 버튼 - 2. Status 보기
Inventory 버튼 - 3. Inventory 보기
1
Status 보기
Status 버튼, Inventory 버튼 - 사라지기
우측에 캐릭터 정보 표현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1번 화면으로 이동
2
Inventory 보기
Status 버튼, Inventory 버튼 - 사라지기
우측에 인벤토리 표시
아이템을 클릭하면 장착관리
아이템 장착 중 - X : 장착 확인 팝업
아이템 장착 중 - O : 장착해제 확인 팝업
장착중인 아이템은 표시
3
이번에는 필수 요구 사항만을 구현하였습니다.

📌작동 예시

메인 뷰
4

스테이터스 창
5

인벤토리 창
6

아이템 장착
7

아이템 장착 시 스탯에 적용
8

📌시도하였으나 실패한 기능들. . .

아이템의 중복착용
9
무기를 하나 장착하면 나머지는 장착이 불가능하게 구현하고 싶었으나 장착 구현 설계에서부터 조금 잘못된 것 같다. . .

아이템의 플립 문제
10
11
Sprite Renderer를 weapon1번 오브젝트와 연결시켜서 구현을 했다 보니 다른 아이템 착용을 고려하지 못한 설계 실수가 있었다. . . 컴포넌트, 배열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실패했다. . .

🤸🏻‍♀️Feedback

영상 강의의 내용 중 절반도 채 구현을 못한 느낌이다. . . 텍스트 알피지 과제를 구현했을 때 조건문을 남발하여 해결했었는데 그때의 기분이 들었다. 나름 프로젝트를 해오며 실력이 늘었다고 생각했는데 오산이었고 기본기가 턱없이 부족하다. 특히나 스크립트 간의 참조, 컴포넌트의 사용 등이 너무나도 미숙한 상태다. 비주얼 스튜디오에선 오류가 없으나 유니티에서 실행 시 오류가 나는 경우가 빈번했고 이젠 Null Reference 메세지만 봐도 두통이 밀려온다. . . 내일 해설강의를 보며 다듬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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