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에서 떨어지는 사각형을 마우스 드래그로 막으며 하단의 풍선이 터지지 않게 버티는 게임
우선 위와 같이 기본적인 오브젝트들을 생성해준다.
void Update()
{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mousePos.x, mousePos.y, 0);
}
void Start()
{
float x = Random.Range(-3.0f, 3.0f);
float y = Random.Range(3.0f, 5.0f);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x, y, 0);
float size = Random.Range(0.5f, 1.5f);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size, size, 1);
}
// gameManager script
public GameObject square;
void Start()
{
InvokeRepeating("makeSquare", 0.0f, 0.5f);
}
void makeSquare()
{
Instantiate(square);
}
makeSquare
함수를 실행하는 코드Instantiate( )
복제한다.
랜덤한 사각형들이 반복해서 생성된다 !
// gameManager script
using UnityEngine.UI; // Unity의 UI 기능 사용
public Text timeTxt; // gameManager에서 timeTxt를 조작
float alive = 0f; // 0초부터 시작
void Update()
{
alive += Time.deltaTime; // 시간이 양수로 흐른다.
timeTxt.text = alive.ToString("N2"); // 시간을 문자화 시키고 소수점 0.00까지 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