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점입니다. 새로운 사람과도 불편함 없이 대화를 잘 나누고 예전 회사에서 여러 거래처와의 전화를 통한 업무를 수행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1점을 깎은 이유는 옛날부터 버릇이 내가 말하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 고민하느라 말을 잘 못하는 편이었는데 지금은 많이 고쳐졌지만 그래도 가끔 이런 부분들이 튀어 나올 때가 있습니다.
팀장님이 “000님! 지난 주 드렸던 작업은 잘 되고 있어요?” 라고 묻습니다. 팀장님에게 작업 상황을 말씀드린다면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가정) 아무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고 하면 너무 좋겠지만 주니어이기 때문에 분명 막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처음의 계획, 기획서를 보여드리고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는지 보고한다. 내배캠에서 공부하며 TIL로 항상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놔서 업무 내용을 계속 문서화, 업데이트하여서 언제 질문이 들어와도 보고하기 편하게 한다.
기획서 또는 문서를 작업 중인데, 이런 표현(단어나 문장)를 써도 되는지 잘 모르겠는 상황입니다. 재택근무 중인 상사에게 물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가정) 그리 시급한 사안이 아니니 텍스트로. 안녕하십니까 팀장님! 주니어 이규성입니다. 질문사항이 있어서 연락 드립니다. 제가 기획서를 작성 중인데 이런 표현이 들어가면 제 의견에 더 보탬이 될 것 같다고 판단이 됩니다. 팀장님의 의견을 여쭤봐도 될까요?
상사의 시간을 줄여주는 대화법을 해봅시다!
- A : 팀장님, 우리 주말 출장 서비스요, 모든 가맹점에서 하고 있는 서비스인가요?
- 팀장 : 음.. 아닌 걸로 알아요. 본사에서 권장하기는 하지만, 지방 가맹점 중에는 안 하는 곳도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왜요?
- A : 아, 이번 사외보에 들어갈 A지점 가맹점주 인터뷰 내용 중에 있는데 빼야 하나 해서요.
- 팀장 : 네, 빼는게 좋겠네요.
가정) 팀장님 질문사항이 있습니다. 이번 사외보에 들어갈 A지점 가맹점주 인터뷰 내용 중 주말 출장 서비스가 있는데요 모든 가맹점에서 하고 있는 서비스인가요? 만약 아니라면 제외해야 할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같은 요청도 바꿔서 해볼 수 있어요!
- “팀장님! 할인 이벤트 디자인을 바꾸려면 디자인팀에 업무 요청을 해야 하는데요. 디자인 팀장님께 얘기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가정) 팀장님! 할인 이벤트 디자인을 변경하기 위해 디자인팀에 업무 요청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워낙 시급한 사안이라서 제가 전달하기에는 설득력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팀장님께 내용 전달을 요청 드려도 될까요?
팀장님이 “그 때 00님이 추천해주셨던 미팅 장소가 어디였죠?” 라고 슬랙으로 디엠이 왔어요! 어떻게 답장을 하면 좋을까요?
가정) 네 팀장님! 장소는 어디어디 입니다. 일정과 인원을 알려주시면 제가 예약이 가능한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기획자가 “프로모션 페이지에 DB 수집 버튼을 만들어주세요.”라는 요청을 했어요. 단순한 요구사항처럼 보이지만 사실 구체적으로 요청해야만 불필요한 고민이나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정확하게 결과물을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럴 때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어떻게 답변할 수 있을까요?
AttackState가 끝나지 않는 현상
문제의 코드
AnimatorStateInfo currentInfo = _stateMachine.Player.Animator.GetCurrentAnimatorStateInfo(0);
float normalizedTime = currentInfo.normalizedTime;
if (normalizedTime < 1f)
{
_stateMachine.Player.AttackCollider.boxCollider.enabled = true;
}
else if (normalizedTime >= 1f)
{
_stateMachine.ChangeState(_stateMachine.IdleState);
_stateMachine.Player.AttackCollider.boxCollider.enabled = false;
}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동안은 boxCollider를 활성화 아니면 비활성화 시킨다.
하지만 Enemy가 감지 되지 않는 상황에서 else if로 넘어가지 않는 것을 디버그를 통해 확인함.
FixedUpdate의 문제인가 싶어 Update로 옮기니 정상으로 작동함.
그것으로 인해 고정적으로 호출되는 경우 생기는 문제라고 판단함. (FixedUpdate = 0.02초에 한 번 호출)
아래는 수정 코드
if (normalizedTime >= 1f)
{
_stateMachine.ChangeState(_stateMachine.IdleState);
_stateMachine.Player.AttackCollider.boxCollider.enabled = false;
}
else
{
_stateMachine.Player.AttackCollider.boxCollider.enabled = true;
}
조건문의 조건과 순서를 바꿔서 해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