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13일차

펭도리·2021년 2월 21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13/32
post-thumbnail

JavaScript 13에서 사용하였던 this와 새로배운 prototype을 사용하여 game를 만들어 보았다.

new Human을 이용하여 name, hp, pow 속성을 각각 입력하여 변수 p1, p2, p3에 넣고 arr배열에 그 값을 넣어주었다. 저번 JS13의 GAME에서는 직접 p1.attack(p3)라는 것을 이용하여 출력하였지만 이번엔 랜덤으로 싸움을 붙여보고 싶다는 호기심이 생겼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 알아낸 것이 random()이였다.

Math.random()*3은 랜덤함수를 0,1,2 사이에서 랜덤숫자가 발생한다. 그리고 뒤에 소수점은 Math.floor을 통해 제거하여 정수로 만들어 준다.

이것을 JbRandom에 초기값으로 넣어주고 반복문 안에 조건문을 넣어주어 계속해서 랜덤으로 싸움을 붙였다.

여기서 생각하여야 할것이 자기 자신이 본인과 싸우는 것이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조건문을 사용하였지만 이렇게 코딩을 하다보니 저렇게 긴 조건문을 작성할꺼였으면 random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arr배열을 선언했을때 저렇게 반복문만 돌려줬어도 충분히 가능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생각을 해보았고 이중for문을 통해 같은 배열값일때 continue하고 같지않을때 출력하는 방법도 있었고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while문을 통해 조건문을 돌렸기 때문에 반드시 break를 통해 끝내 주어야 반복문에서 나갈 수 있었다.

따라서 한변수의 hp가 0이되면 break를 걸고 반복문을 탈출하였다.

profile
풀스택 개발자가 되고싶은 코린이 이한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