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m 에러 해결

HyunHo Lee·2021년 12월 16일
5

문제해결

목록 보기
1/19

어제부터 갑자기 npm에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뭔가를 설치하려고 하면 위의 오류가 나타는줄 알았다. 하지만 프로젝트를 실행하려고 npm run dev 해주어도 위의 오류는 나타난 채로 프로젝트가 실행되었다. 뭔가 단단히 잘못되었다..

현재 나는 window를 사용하고 있다. node.js를 다시 설치해주려고 node.js 공식 사이트에서 노드를 재설치 해주었다. 하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npm은 글로벌하게 설치하면 위와 같은 경로에 노드모듈 디렉터리안에 설치된다는데 확인해보니 나는 그 디렉터리조차 없다. 정말 뭔가 잘못되었다.


https://github.com/zkat/npx/issues/146 를 확인해보니 config 문제일 수 있어 npm config set cache C:\tmp\nodejs\npm-cache --global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바로 시도했다. 하지만 나는 이걸로도 해결되지 않았다. 슬슬 뭔가 불안하다.


StackOver Flow에 node와 npm 둘다 모두 삭제를 한 후에 node를 재설치하면 가능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각 step에 맞게 node와 npm을 삭제해주었다. 그리고 node를 설치했다.


이제 드디어 npm 으로 무언가를 수행할 때 에러가 나타나지 않는다.
드디어 해결..?


어림도 없지 yarn -v 하는 순간 바로 또 에러나타난다. yarn이 설치는 된건가?


npm list -g로 설치는 된건지 확인해보았다. 설치는 되어있다.
경로를 못찾는건가?


그래서 cmder로 확인해보았다. 여기서는 또 yarn -v 하면 경로를 잘 찾아 버전을 확인해준다. 경로문제가 아닌거같다.


VScode에게 관리자 권한이 없어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것 같다.
윈도우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주었다.
Set-ExecutionPolicy RemoteSigned을 입력해주고 Y를 입력하자.

그리고get-ExecutionPolicy으로 확인해보자. 잘 적용 되었다.
이제 재부팅하고 기도하자..


드디어 해결되었다. 이틀에 걸쳐서 4시간은 삽질한거 같은데 해결되니 너무 행복하다. vscode가 잘 돌아가는것에 감사하며 살자.

profile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가 되기 위해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