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09-1

Johnny Lee·2022년 10월 3일
0

C언어 복습

목록 보기
11/13
post-thumbnail

문제2

섭씨 온도를 입력하면 화씨 온도로 반환하는 CelToFah라는 이름의 함수와 그 반대로 화씨 온도를 입력하면 섭씨 온도로 반환하는 FahTocel라는 이름의 함수를 정의하고 이 두 함수를 호출하는 예제를 완성해보자. 참고로 섭씨와 화씨간 온도변화의 공식은 다음과 같다. Fah=1.8 x cel +32

먼저 화씨 온도변환 함수와, 섭씨 온도변환 함수를 만들었다. 온도일경우 소수까지 가므로, double을 사용해서 함수를 만들었다.

근데 문제가 생겼다 ?

알고봤더니 visual studio에서 'scanf_s' : 서식 문자열 '%1f'에 'float ' 형식의 인수가 필요하지만 variadic 인수 1의 형식이 'double '입니다.
그래서 double tem 에서 float tem으로 바꾸어주었다.

잘 작동한다.

문제3

인자로 전달된 수만큼의 피보나치 수열을 출력하는 ㅎ마수를 정의해보자. 예를 들어서 프로그램 사용자가 5를 입력하면 0에서부터 시작해서 총 5개의 피보나치 수열을 출력해야 한다. 참고로 피보나치 수열은 다음과 같다.
0,1,1,2,3,5,8,13,21,34...
이렇듯 피보나치 수열은 0과 1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세번쨰 이후의 수열부터는 이전의 두 값의 합으로 구성된다. 즉 세번쨰 수는 0과 1의 합으로 이뤄져서 1이되고, 네번쨰 수는 1과 1의 합으로 이뤄져서 2가된다.

피보나치를 반복문으로 출력하면 이렇다.

함수로 만들어 보았다.

profile
You can always be bett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