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이찬혁·2022년 1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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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래밍이란 어떤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절차를 기술하는 것을 말한다.

2. 프로그래밍 언어란?

프로그래밍 언어는 기계와 인간이 서로 의사소통을 하는 언어이다. 그 언어로는 C언어,C++,C#,JAVA 등이 있으며 C언어는 절차지향적인 언어이며 C++,C#,JAVA등은 객체지향적인 언어이다. C언어는 주로 운영체제와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축할 때 쓰이며 C++은 대표적으로 언리얼 엔진 기반의 언어로 쓰이며 C#은 유니티 엔진 기반의 언어로 쓰인다. JAVA의 경우 앱을 만들 때 쓰인다.

3. 리비전 제어와 UML이란?

리비전 제어란 버전관리, 소스관리, 소스코드 관리(Source Code Management, SCM)를 말하며 법인의 경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을 때 작성된 코드를 자산이라 생각하여 이를 백업을 해두거나 법인 내에서 공유를 하는 것을 말하며 일반사람들의 경우 자신의 만든 코드를 공유(오픈소스)할 때 쓰인다. 대표적인 것으로 GitHub가 있다.

UML(Unitfied Modeling Language) 이란 개발 문서화 도구 및 개발보조 도구로 사용된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OOP) 소프트웨어 집약체를 개발할때 명세화,시각화,문서화를 할때 사용된다.

4. Visual Studio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은?

Visual Studio에서는 개발, 디버그, 테스트, 협업, 확장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개발 기능은 프로그래밍 코드를 직접 작성하여 응용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실행을 할 수 있다.

디버그 기능은 내가 작성한 코드에 대해서 잘못된 부분을 없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어디부분이 잘못 되었는 지를 나타내준다.

테스트 기능은 내가 작성한 코드에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어떻게 잘못되었고 어떻게 작동되는 지를 일정한 포인트를 찍어 확인을 해 봄으로써 작동하는 원리와 잘못된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협업 기능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을 때 버전관리를 통해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공유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작성하여 함께 진행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확장기능은 다양한 제품군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스코드, 유니티, 언리얼 등의 다른 프로그램을 다룰 때 용이하게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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