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타입스크립트

Cherry Jin·2023년 1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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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스크립트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

boolean, number, string, 배열, tuple, enum

tuple은 배열이고, 순서에 맞게 가질 수 있는 타입을 정할 수 있다.
enum은 열거형 데이터타입으로 number, string 타입만 넣을 수 있다.

readyonly는 객체의 속성을 변하지 않게 한다.

any타입은 어떤 타입의 값이든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any보다는 unknown 타입을 권장한다.

unkown은 타입을 명시적으로 확인해주어야 사용할 수 있다.

union 여러 타입중에 간으한 변수를 선언한다.

하나의 변수에 여러 타입을 넣는다는 생각보다는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타입을 통일시키는 방향을 지향한다.

유틸리티 타입

Partial<T>

타입 T의 모든 속성을 선택적으로 만든다 - 일부 속성만 제공하는 객체를 쉽게 생성 가능

Required<T>

T타입의 모든 속성을 필수적으로 만든다. - 모든 속성이 전부 제공되는 객체 생성할 때 사용

Readonly<T>

읽기 전용으로 만듦

Pick<T,K>

K 속성들만 선택해서 새로운 타입 만듦 - 일부 속성만 포함하는 객체 생성 가능

Omit<T,K>

K 속성들만 제외한 새로운 타입 만듦 - 특정 속성을 제외한 타입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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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스택이 되버린 주니어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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