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1.02.26 (Fri)

Youngwoo Lee·2021년 2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4/29
post-thumbnail

오늘의 활동

오늘은 Step2 PR의 리뷰에 대한 피드백을 가볍게 하고 Neph와 클로저에 대해서 같이 공부하였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캠퍼들이 쓴 Discussion에 있는 git 명령어들을 대략적으로 정리하였다. 명령어들의 option이 너무 많아서 직접 실행해보지 못했는데, 직접 실행해보고 블로그에 정리할 계획이다.

학습 내용

  • Step2 PR

    • Bam이 exit을 이용한 탈출에 대한 의견과 Apple Technical Q&A를 주었다. 굉장히 유용했어서 공유하고 싶다.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archive/qa/qa1561/_index.html#//apple_ref/doc/uid/DTS40007952

    • do catch 구문안에 try를 사용한 구문 외에 다른 구문이 너무 많이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 이렇게 되면 어느 부분에서 에러검사를 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없어 가독성이 매우 떨어져 수정하였다.

    • 예외처리 중에 입력 값이 중복인 경우를 생각해주지 않았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 이 부분은 Set을 사용하여서 중복된 수가 없도록 해주었다. 컬렉션 타입인 배열, 딕셔너리, 세트의 특성을 잘 사용하면 로직 구현 없이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것 같다.

  • Closure (클로저)

    • 후행 클로저
    • 클로저 표현 간소화
    • 값 획득
    • 탈출 클로저
    • withoutActuallyEscaping
    • 자동 클로저

와 같은 내용에 대해서 공부하였다.

특히, 탈출 클로저에 대한 깊은 탐구를 하였다. 함수의 매개변수에 사용되는 inout과 비슷한 느낌으로 이해하였다.

withoutActuallyEscaping에 대한 예문을 공부하던 중 왜 Swift 함수의 매개변수로 이용되는 클로저의 default는 비탈출클로저일까에 대한 의문이 생겨 찾아보았다.

https://www.c-sharpcorner.com/article/what-is-escaping-and-non-escaping-closure-in-swift/

주말 계획

  • Swift 알고리즘 공부 계획 세우기
  • git 명령어 정리해서 블로그 포스팅하고 실습해보기
  • 강의 다시보면서 CS 관련 정리하기, 다른 CS 지식 정해서 블로그 업로드하기
profile
iOS Developer Studen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