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데이터 백엔드 부트캠프 1주차 회고

최웅진·2023년 5월 28일
1

Weekly 1 회고

플데이터 백엔드 부트캠프에 지원한 후 드디어 1주차가 시작되었다!!

오늘은 1주차 회고를 해보려고 한다!

1. 전반적인 느낀 점

1) 오프라인 부트캠프다 보니 시설적인 부분을 보았는데 정말 깔끔하고 쉴 수 있는 공간 및 자유롭게 팀별로 모여 얘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좋았다.

2) 강의실에 들어서고 강사님을 비롯해서 같이 수업듣는 인원들의 열정이 느껴져서 나만 열심히 하면 잘 할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다!

2. 좋았던 점

1) 우선 위치! 독산역 부근에서 거주 하다보니 걸어서 다닐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있다.

2) 전공자 분들이라던지 공부를 하고 오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 모르는것을 여쭤보면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다들 으쌰으쌰 하는 분위기여서 좋았다!

3) 강사님이 단지 따라치는것이 중요한게 아니라는 점을 알려주시고 지금 이해 안가는것은 당연한 결과고 따라오면 다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희망을 줘서 감사했다.

3. 아쉬웠던 점

1) 공부를 좀 하고 올걸... 하는 마음이 먼저 들었다.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봐야겠다.

2) 부트캠프 특성상 진도가 빠르게 나가는데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아쉬웠는데 강사님께서 어차피 앞으로 계속 사용할것들이라 개념만 익히고 복습을 하면서 천천히 익혀도 된다고 알려주셔서 급해진 마음이 살짝 풀렸다.

4. 개선할 점

1) 아직 루틴 or 습관이 제대로 잡히지 않아서 앉아있는게 어렵고 집에가서도 개인 공부하는것에 어려움이 있는데 이 부분을 개선하고 싶다.

2) 계획을 잡고 목표치를 채워나가기!

3)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부끄러워 하지말고 Cool 하게 물어보자!

5. 다음주 계획

1) 주에 Velog 3개 이상 쓰기

2) 이해 안되는 부분 복습 또 복습

3) 문제를 푸는데 최대한 답을 안보고 해결하기( 코드를 내힘으로 작성 )
하루에 2문제 이상풀기 (간단한 문제라도)

4) 강의 최대한 따라가기 (아자...!)

profile
PlayData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