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23 - 040 TIL

프최's log·2020년 10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72/137

78~79 days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뭔가 스프린트라던가 시험 끝나고나면 늘 번아웃같은게 와서 방황하다가 유튜브 알고리즘에 떠서 보게 되었다. 와닿는 말도 많고, 잘못된 습관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여기서 가장 뜨끔했던 것이 ' 체크리스트 ' .. 회사 근무할 때 늘 체크리스트를 적는게 습관화되서 했더니 되려 코딩이랑은 상극이었던 것이다!!

만들고 싶은 프로젝트 리스트를 만들자

프로그래밍은 공부가 아닌 액션이다 라는 것도 감명 깊었다. 어느 순간부터 내 목표가 '프로그래밍'하는게 아니라, HA를 통과하거나 주어진 스프린트를 끝내면 내가 오늘 할 일 끝!이 되어버린 것이었던 것이 큰 문제였던 것이다. 머리를 탁 치고 가네...

TIL에 적어놨던 것들을 돌아보면서 내가 하고 싶은 리스트를 꼭 달성해나가도록 해야겠다.


ubuntu 20.04로 업데이트 하라고 뜨는데 ㅋㅋㅋㅋ 백업 빨리 해둬야겠다...


TIL(진행마감사항 + 하루 마감 후 작성)

  • redux해당 포스팅
    생활코딩을 보면서 기초 개념을 다시 공부했는데, 매우 사용하고 싶어지는 라이브러리였다. 초반에 공부할 때는 구조가 복잡하다보니 "이거 대체 왜 쓰는거야?" 라고 생각했는데 잘 쓰면 정말 좋은 라이브러리라고 느껴졌다. React 와 함께 적극적으로 사용해보고 싶어서 기본 예제를 통해 좀더 연습해봐야겠다.
    내용이 원체 많아서 Presentational 컴포넌트와 Container 컴포넌트, redux-thunk 작동 원리 파악하기는 아직 정리하지 못한 상태로 남겨두었다.
  • 클라이언트/서버 연결 복습
    • 기존 chatterBox에서 React로 기본 DB 가져오는 것 시도해보기
      이부분은 사실 Web HA를 풀다가 본의아니게 알게 되었다. 어느 위치에 있든 모듈처럼 require로 연결해서 끌어와주면 기본 데이터로 뿌릴 수 있다.
    • 정적 파일 가져오기란 무엇인지 파악하기
      require보다 express.static를 파악하고 싶었는데, 출력데이터에서는 뿌려지지 않고 있다. public이라는 폴더 안에서 해당 파일명을 기재하면 뜨긴 해서 연결은 된거 같은데...get에서 잘못 접근한 거 같다.
    • chatterBox 테마 반전시키기
  • 벨로퍼트 react 로 toDo 리스트 만들기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