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1.3번째 미션 basic모드 클리어

프최's log·2020년 8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22/137

스물세째날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WTDT(What to do today)

  • [ v ] 페어프로그래밍 진행하면서 underbar 복습 + 개념 이해하기
  • [ v ] 매일 다시 풀 코플릿

underbar 를 페어님과 함께한 후, 다시 코드 리팩토링을 진행해보았다.
개인적으로 느낀 것이 🌟 코드 리팩토링은 복습에 아주 효과적인 것 같다! 🌟
다른 방향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점이 매우 신선해서 재미있는 편이다.

더불어 위 과제를 하면서 새로운 메소드들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주도 각코/모각코 최우수참여자여서 공부하다 공지보고 마시던 물 뿜을뻔.. 부끄러..ㅋㅋㅋ😳
그래도 짧은 시간에 이룰 목표를 설정해둔게 효과를 보고는 있어서 좋긴 하다 ㅎㅎ
구글 캘린더에도 적용해서 해보는 중!🔥🔥🔥
추후에 저 양식을 참조해서 개인 DB형식으로 갖고 있어도 좋겠다 싶어서
한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생각 중 ㅎㅎ


그나저나 정규 수업시간이 있다보니 알고리즘 문제 풀 짬 내기가 힘겹다 ㅠ..

TIL

WDTD

  • underbar 심화문제 1~2개 풀기
  • 다음 lesson 예습
  • 매일 다시 풀 코플릿
    • 객체 : 21_mostFrequentCharacter
    • 알고리즘 (array 메소드를 통한 코드 리팩토링도 도전)
      • 02_computeWhenDouble
      • 03_powerOfTwo
      • 06_letterCapitalize
      • 09_ABCheck
      • 10_insertDash
      • 11_removeExtremes ■
      • 13_readVertically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