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1.공략하고 또 공략하고..

프최's log·2020년 8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18/137

스무째날

[ Don't try to memorize,
just repeat it
Until you automatically read it ]

WTDT(What to do today)
8/15 ~ 8/17 3일간 해야할 목록

  • [ ] underbar 풀면서 개념 이해하기
  • [ v ] Koans 심화 풀기 - 8/15
  • [ ] 알고리즘 다시 복습하기
  • [ ] 트위틀러 코드리팩토링과 커밋하기

고차함수를 알게 되었다고 Koans 심화를 잘 푸는 것은 아니다. ㅋㅋㅋㅋㅋㅋ

map과 reduce를 쓰는 부분에서 특히나 다시 헷갈리는 개념이 많아서 혼란이 왔었다.
(분명 코플릿으로 풀 때는 술술 풀렸는데 ㅠㅠ...)

헬프데스크와 MDN을 오가면서 풀이하고, 이런저런 방향으로 풀어보려고 하다보니 시간도 잡아먹었고...😰

p.s.심화문제는 이미 코플릿에서 풀었던 것의 응용인 문제들이 있어서 수시로 코플릿은 풀어봐야겠다고 생각되었다.


underbar를 진행하면서 내가 진짜 고차함수를 이해하고 있는게 맞는가?에 대해 자꾸 의문점이 든다 ..ㅋ...

우여곡절 끝에 Part1은 통과했지만 ㅠㅠ..

감으로 때려 맞추는게 잘 맞거나, 코드 내 매개변수의 미묘한 차이로 해결되는게 진짜 속터질 지경 😖😖
두루뭉실하게 이해하는 기분이라 정말 찝찝하다......😑💦💦

하나하나 뜯어보고 있지만
일단 오늘은 내일 뜯어볼 부분에 대한 주석만 잔뜩 달아놓고 마감했다.
후...내일 또 열심히 해야지 🔥🔥🔥

TIL

  • Koans 심화 풀이를 통한 고차함수 개념 복습
  • 새로운 메소드 공부(flat 등)
  • underbar Part1을 통한 고차함수 작동원리 이해 진행 중

WDTD
8/15 ~ 8/17 3일간 해야할 목록

  • underbar 풀면서 개념 이해하기
  • 알고리즘 다시 복습하기
  • 트위틀러 코드리팩토링과 커밋하기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