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Daily commit(데일리커밋)

프최's log·2020년 12월 29일
0

git

목록 보기
7/9

github 메인을 꾸미다보니 달아보고 싶었던 데일리 커밋도 진행완료! 하루 지나도 적용되지 않아 속상했지만 다행히 적용이 되었다 ㅠㅠ


Git 적용 순서

  1. productive-box 오픈소스 fork

  2. .github/workflows/schedule.yml 로 가서 기준시간 및 GIST_ID 세팅

  3. gist 생성하기

    • 첫 gist 생성시 내용/제목은 자유롭게 작성 → Create Public gist
    • 생성 후 브라우저 url에 나타난 gist_id 를 별도 메모장에 기록
  4. Github Token 생성

    • Select scopes - repo & gist 체크
    • github token 값도 별도 메모장에 기록
  5. fork한 레포로 돌아가서 settings → secret 메뉴 클릭 후 New secret 클릭!

    • GH_TOKEN / GIST_ID 를 따로따로 만든 후, 메모장에 기록해둔 value 넣기
  6. fork한 레포 상단의 Actions → enable 클릭

  7. github 메인으로 돌아가서 Pinned 에서 gist 선택

위와 같이 하면 세팅이 완료된다. 반영되는데는 하루정도 소요가 된다고 해서 기다려봤지만 나는 이틀이 지나도 뜨지 않았다. 😭


시도해본 방법

  • 블로그들을 참조해서 Readme.md도 수정하고 커밋, 푸쉬
  • 다른 작업 커밋, 푸쉬
  • gist 새로 생성

해결

다른사람들과 차이가 뭔지 찾아보니 Actions 에 workflows 활성화가 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었다. 어떻게 하면 활성화되지? 라면서 헤매다가 settings의 브랜치를 master로 설정한 후에야 정상적으로 반영되기 시작했다. 😍


참조블로그

profile
차곡차곡 쌓아가는 나의 개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