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를 4가지 명령어를 통해 움직이려 합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U: 위쪽으로 한 칸 가기
D: 아래쪽으로 한 칸 가기
R: 오른쪽으로 한 칸 가기
L: 왼쪽으로 한 칸 가기
캐릭터는 좌표평면의 (0, 0)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좌표평면의 경계는 왼쪽 위(-5, 5), 왼쪽 아래(-5, -5), 오른쪽 위(5, 5), 오른쪽 아래(5, -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ULURRDLLU"로 명령했다면
이때, 우리는 게임 캐릭터가 지나간 길 중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를 구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예시에서 게임 캐릭터가 움직인 길이는 9이지만,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는 7이 됩니다. (8, 9번 명령어에서 움직인 길은 2, 3번 명령어에서 이미 거쳐 간 길입니다)
단, 좌표평면의 경계를 넘어가는 명령어는 무시합니다.
예를 들어, "LULLLLLLU"로 명령했다면
이때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는 7이 됩니다.
명령어가 매개변수 dirs로 주어질 때, 게임 캐릭터가 처음 걸어본 길의 길이를 구하여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dirs | answer |
---|---|
"ULURRDLLU" | 7 |
"LULLLLLLU" | 7 |
def solution(dirs):
result = [[0] * 11 for i in range(11)]
x, y = 5, 5
cnt = 0
check = []
for i in dirs:
tmp = []
first = (x, y)
if 0 <= x <= 10 and 0 <= y <= 10:
if i == 'U':
x -= 1
elif i == 'L':
y -= 1
elif i == 'R':
y += 1
else:
x += 1
second = (x, y)
tmp.append(first)
tmp.append(second)
if tmp not in check and 0 <= x <= 10 and 0 <= y <= 10:
if all(first != k[1] or second != k[0] for k in check):
check.append(tmp)
if 0 <= x <= 10 and 0 <= y <= 10:
result[x][y] += 1
else:
if x == -1:
x = 0
elif y == -1:
y = 0
elif x == 11:
x = 10
else:
y =10
return len(check)
뭔가 이렇게 많이 써야하는게 아닌 것 같은데... 이상한 생각에 빠져버려서 코드가 되게 복잡한 것 처럼 나왔다..ㅜㅜ
result = [[0] * 11 for i in range(11)]
UDRL
을 만날때마다 x와 y에 연산을 해주었다.이전 좌표
에서 다음 좌표
를 기록하고 있어야 모두 통과를 할 수 있었다.이전좌표
와 다음좌표
를 넣어주고 중복값을 제거해주고 나니까 통과할 수 있었다.def solution(dirs):
s = set()
d = {'U': (0,1), 'D': (0, -1), 'R': (1, 0), 'L': (-1, 0)}
x, y = 0, 0
for i in dirs:
nx, ny = x + d[i][0], y + d[i][1]
if -5 <= nx <= 5 and -5 <= ny <= 5:
s.add((x,y,nx,ny))
s.add((nx,ny,x,y))
x, y = nx, ny
return len(s)//2
이전좌표
와 다음좌표
의 자리를 바꿔서 2번 넣어준다.쉽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생각하는데 오래걸렸다..!
출처: 프로그래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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