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Program)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명령어의 나열(집합) 프로그래밍(Programming)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과정 = 코딩프로그래밍 언어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언어체계, 사람이 컴퓨터와 소통하게 하는 요소 자바 언어 특징운영체제에 독립적(이식성이 높음)사
클래스(class)자바에서 모든 코드는 반드시 클래스 안에 존재해야 하며서로 관련된 코드들을 그룹으로 나누어 별도의 클래스 구성클래스들이 모여 하나의 Java 애플리케이션 구성메소드(method)클래스의 기능(동작)에 해당하는 구현 부분으로해당 메소드 호출 시 메소드의
변수(Variable)메모리(RAM)에 값을 기록하기 위한 공간변수 사용 목적값에 의미 부여 (가독성 좋아짐)한번 값을 저장해 두고 계속 사용 가능유지 보수 용이변수 사용법변수 선언 : 메모리 공간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할당하는 것 표현법 자료형 변수명
상수(Constant) 수학에서는 변하지 않는 값 의미 컴퓨터(Java)에서는 한 번만 저장(기록)할 수 있는 메모리 의미
오버플로우 > byte 자료형에 저장 가능한 범위 : -128 ~ 127 127+1을 하면 범위를 초과한 128이 되고 이때 저장할 수 있는 최대 범위를 벗어나는 것을 오버플로우라고 한다. 변수와 메모리 구조 printf() > System.out.printf(“%
논리 부정 연산자(LogicalNegation) : !논리 값을 부정하여 반대 값으로 변경제어문을 활용할 때 많이 쓰임논리값 담는 자료형: Boolean증감연산자(InDecrease) \++ : 값을 1증가시키는 연산자 \-- : 값을 1감소시키는 연산자 (증
복합 대입 연산자다른 연산자와 대입 연산자가 결합한 것으로자기 자신과 연산 후 연산 결과를 자기 자신에게 누적 대입\-> 증감 연산과 비슷해 보이지만 증감연산자(++, --)는 1씩 증가대입 연산자는 원하는 값을 증가시키고 그 변수에 저장 가능삼항 연산자조건식 ? 식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