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P 설정

Yuri Lee·2020년 11월 18일
0

구글 Gmail을 SMTP 서버로 사용하기

나는 프로젝트 용으로 구글 메일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다. studyolledev1@gmail.com

계정관리>보안

  • 2단계 인증: 사용
  • 앱 비밀번호 설정

application-dev.properties 설정

@Profile({"local", "dev"}) -> @Profile("local") 로 다시 바꿔서 테스트!
SMTP 설정하기 전에는 에러가 났음, 하지만 application-dev.properties에서 설정해줌으로써 java mail sender을 bean으로 등록해준다. 스프링 부트가 자동으로 설정해준 메일 sender bean이 된 것!

test

테스트를 위해 다시 회원가입을 진행했다. (내 실제 메일 계정으로 이메일이 오도록 회원정보를 기입) 그리고 가입 확인을 위해 메일함을 봤더니 ㅠ 링크가 오지 않았다. 아.. 또 내가 놓친 부분이 있구나 탄식이 나왔다. 🤨🤨 이후에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 설마 ..설마 스팸함에 있으려나 싶어 봤더니 ㅋㅋㅋㅋㅋ스팸함에 있었다 ㅠㅋ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메일이 왔다. 🥰

받은 url을 주소창에 입력했더니 확인이 잘 된다!


출처 : 인프런 백기선님의 스프링과 JPA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profile
Step by step goes a long way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