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블록체인스쿨 #3

이현진·2023년 3월 20일
0

BlockChain School

목록 보기
2/20

블록체인

블록체인 첫 수업이었다.
첫 수업이니 조금은 말랑한 이야기들을 하신다고..

우선 '블록체인' 이라는 개념이 나름 신생 개념이다 보니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다 진짜가 아닐 수 있고, 개인의 취향이 드러날 수 있다고 하셨다.

'탈중앙화'라는 개념이 생겨나게 된 부분에 대해 알려주셨다.
내일은 '리먼 사태' 에 대해 말씀하신다고 한다.

수강하는데, 나는 코인 투자 경험이 전무하다 보니 수업 내용이 꽤나 어려웠다. 경제 관련해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나는 단어 하나하나 이해하기에도 벅찼다.

html, css, javascript

기본적인 vscode 설치하고, github 연결하는 데 거의 모든 시간을 썼다.
첫 시간인 만큼 여유롭게 진행해서 좋았다.

Git 연결

pwd
git init
git add .
git commit -m "first commit"
git branch -M main
git remote add origin [자신의 github주소]
git remote -v
git push -u origin main

css 에서는 flex, grid만 중점적으로 공부한다고 한다.

profile
https://github.com/lhjbg0821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