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11205 Github 정리, 알고리즘 테스트

Liam·2021년 12월 5일
0

TIL

목록 보기
8/17

🚀What Iearned

1. 알고리즘 스터디 1주차 테스트

알고리즘 스터디 1주차 테스트를 진행했다. 문제는 프로그래머스의 "방금그곡" 이라는 제목의 문제이며, 카카오 코딩 테스트에 출제 되었던 문제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나만의 목표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상관없이 직접 해결하는 것 이었고, 실제로 3시간 동안 문제를 풀었고 결국 해결했다. 시간이 많이 소요된 부분은 문제 설명에서 명시된 예외처리를 누락한 것이 원인으로 30개의 테스트 검증 중 1개 검증에서 Fail 이 발생했었다..
알고리즘 시퀀스 자체는 금방 짰었지만 이러한 예외처리에서 상당한 시간을 소요했다.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처음 만들때부터 꼼꼼히 만드는 것이 베스트인 것 같다.. 다시한번 느꼈다.
나의 3시간..😂

- 알고리즘 코드 링크
https://velog.io/@liam_jeon/프로그래머스-방금그곡-Javascript

2. Github, Blog 정리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것도 능력이다.
주니어로써의 잠재력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내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할 수 있어야한다. 처음 Github, Blog 를 만들었을 때는 나만의 저장공간, 나만의 블로그가 목적이었다. 하지만 앞으로 이 공간들이 나의 얼굴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기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들한테 있어보이는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작성하는 코드와 생각들을 다른 사람들이 좀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나의 Github, Blog 작성 원칙은 바뀌지 않는다.

나의 소개를 최대한 정리해보려 노력했다. Work Experience는 적을지 말지 고민을 했지만, 직장을 다니며 여러 문제를 해결한 경험은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적어놨다. 이렇게 정리하니 뭔가 더 열심히해서 Skill이든 Proejct든 마구 추가하고 싶다.

- Github : https://github.com/liamjeon

profile
🚀티끌모아 백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