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시작.규칙 정하기

Liam·2021년 11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17
post-thumbnail

🚀TIL 시작

왜 TIL을 작성하려고 하는가?

항해99 라는 부트캠프를 시작하고 이제 4주차가 끝났다.
4주 동안 배운 것들을 정리하기 위해 Notion도 만들어보고 Tistory도 만들어보았지만 생각처럼 '정리'가 되지 않았다. 내가 쓴 글이 아니라 여기저기서 자료를 긁어모은 빛 조은 개살구를 만든 느낌이었다.

그렇기에 보기에만 좋은글, 누군가에게 보여줘야하는 글이 아니라
내가 정말 배운 것들, 이해한 것들을 기록하기 위해서만 남길 필요기에 TIL에 집중하려한다.

TIL 작성 규칙

  • 구체적인 학습내용
    - 내가 새로 무엇을 배웠는지 남에게 설명해줄 수 있는 정도로 이해
  • 하루에 하나
    - 습관 기르기 - 의미없는 글이라도 작성해야 습관이 된다.
  • 카테고리를 나누지 않기
    - 이것저것 배우는 중이다. 카테고리를 나누면 작성할 것이 많아져 부담으로 돌아온다.
    우선 TIL 포스트에 작성하자.
  • 참고한 글/영상/문서를 그대로 옮기지 않기
    - 내가 이해한 것을 간략하게라도 작성하지만, 그대로 복사하는 것은 지양한다.
    내용이 길다면 참고 링크를 남기자.
  • 제목에 오늘 배운 키워드 적기

시작 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다.
시작은 용기가 필요하지만 꾸준함은 노력이 필요하다.

profile
🚀티끌모아 백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