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Java 4일차 study

Yimy·2020년 10월 25일
0

Java Study

목록 보기
3/15

제 어 ( like 부메랑 )


: 어떤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때, 어느 한 시점에서의 CPU 연산은
어떤 특정 코드 부분을 실행하고 있다.

그 코드부분을 "제어점"이라고 하고, 그 제어점을 모으면 집합을 "제어" 라고 한다.

즉, 프로그램의 실행흐름(Line)을 제어라 한다.

ex) day04/A.java

JVM -> main () -> ... -> main() -> JVM

1. 제어문

(1) 조건문

ex)day04/B.java

1) if ( boolean형 ) { } 문

2) if ( boolean형 ) .. else { } 문

3) if ( boolean형 ) .. else if ( boolean ) else { } 문

4) switch ( 변수 ) { case : .... case : ... default } 문

  • if / if의 { } 바디가 없으면 첫번째 ; 까지가 true의 실행 바디로 설정된다.

if(false)

     System.out.println("1"); >> 여기까지가 true시 실행되는 구간 

System.out.println("2");

  • switch / 변수에 정수형 + String 타입가능 (jdk7이상)

  • switch / break;, default 위치(되도록 위),
    case의 블럭은 생략할 수 있다.(코드가 깨끗), 맨 밑 case는 break;생략 가능

(2) 반복문

ex) day04/E.java

무한루프 : 무한히 돈다.

반복되는 블럭 : 루프 (loop)

<> 최종값이 정해짐 : 유한 loop - 초기식이 루프밖에.

int i=0; ( 초기식 ) i<10 ( 조건식 ) i++ ( 증감식 )

cf) 모든 반복문의 공통점.

: 초기식(밖), 조건식(안), 증감식(안) 을 모두 갖추어야 '유한루프' 가 된다.

profile
Better versio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