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덩치가 커지면서 객체지향을 사용할 수 밖에 없음.
절차지향의 한계.
무어의 법칙(24개월에 2배씩 하드웨어는 좋아짐.) 소프트웨어는 그렇지 않음. 그러니 절차지향으로 만들 필요 없이, 객체지향으로 만들게 된다.
: 부모의 ' 모든 것 ' 을 자식에서 '상속 받는 것'
( == '사용할 수 있는 것' ) (멤버변수,메소드)
ex) day08/Human, Superman,Manager.java
: 같은 타입 객체의 동일한 메소드가 다른 일을 하는 것.
( 자식 객체에서 부모 메소드를 덮어썼기 때문.)
ex) day08/B.java
: 속성 값 (데이터) 을 외부 객체로부터 '숨기는 것'
-private (접근제한자) : 클래스에서부터 접근이 안됨. / 그 클래스 안에서만 접근가능. > 은닉성이 확보가 된 클래스가 된다.
ex) day08/C.java
속성(데이터)과 행위(메소드)를 하나로 묶어서 외부에 감추기도 하고, 보이게도 하는 것.
메소드의 형태 (리턴타입, 이름, 파라미터) 만 알면, 그 내용을 몰라도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특성.
예) 콘택 600, 어떤 성분인지는 잘 모르지만, 먹는방법알면 약 먹을 수 있음. > 효과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