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회고 Day-25

lisoh·2021년 12월 18일
0

일일회고

목록 보기
13/32
post-thumbnail

20211218 토요일

오늘의 도전과 배움

모각코 시간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도서 2장 기억하고 싶은 부분 정리 - 내용을 요약해보며 한번 더 읽음
은근히 시간이 오래걸려서 이걸 하는게 효과가 있는가 싶지만, 어제 읽은 내용도 새롭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 일단 계속 해보기로.

친구에게 사이트 기능 물어본 내용

친구에게 생각해둔 사이트 기능이 있냐고 물어봤는데
1. 일단 이미지,영상,텍스트가 모두 업로드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고
2. 홈 화면에서 다양한 인터랙션을 주거나
3. 화면을 이동할 때 마다 화면의 배경 색이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자세한 기능은 아직 구상하지 않아서 1월에 연락을 준다고 했다.
12월 말부터 가능하면 나혼자서 이것저것 연습해볼겸 사이트를 만들어보고싶다.

농촌 노인들의 품삯에 대한 생각

우연히 유투브에서 다큐 공감 방송 영상을 보게되었다.
한 남해안의 마을에 사는 4형제 집안 이야기인데
원래는 5형제인데 첫째 형은 소천하고 그의 부인과 나머지 형제 식구들이 한 마을에서 복닥복닥 사는 내용이었다.
둘째 형은 98세고 막내는 82이었는데, 92인 셋째형과 그 밑의 모든 식구들은 계속해서 일을 놓지 않고 밭을 길렀다. 열심히 기른 냉이와 달래, 시금치를 도매?로 내놨는데, 5kg인지 10kg인지에 겨우 만이천원 남짓한 돈이 입금된 걸 보고 내가 마음이 다 안좋았다.
젊은 사람들은 온라인으로 직거래를 하든지 유통 경로를 줄여 좀 더 마진을 남기던데
이분들은 나이가 많아 그런 방도를 아마 접하지 못하셨을테니..
점점 농촌 사람들의 나이는 많아지는데, 노인들이 힘들여 수확한 농산물의 값을 좀 더 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해보고 싶어졌다.


궁금한 점, 어려웠던 점

내가 과연 인터랙션이 가득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을까?_?


내일 해보고 싶은 점, 방향

하드 트레이닝 시간

리액트-훅 폼 진도 나가기

아침 공부 시간

리액트 스터디 -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3장 읽기

모각코 시간

하드 트레이닝 때 배운 코드를 복습하든지
책에 있는 코드를 따라하든지
하기

profile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꿈꾸는 개발초보 호랑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