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조금 블로그에 한동안 소홀했다가 다시 열심히 작성을 해보려고 노력 중인데 어쩐지 초반의 열정이 안 나는 느낌이다. 금요일이라 신나서 그런가 퇴실도 안 누르고 냅다 출석 캡처부터 하고 본 나.. 😂 뭐했다고 벌써 6월의 끝자락이라니 믿기지 않는 시간의 빠름.. 따라가기 벅차다..🥹
문제 : 점심시간에 도둑이 들어, 일부 학생이 체육복을 도난당했습니다. 다행히 여벌 체육복이 있는 학생이 이들에게 체육복을 빌려주려 합니다. 학생들의 번호는 체격 순으로 매겨져 있어, 바로 앞번호의 학생이나 바로 뒷번호의 학생에게만 체육복을 빌려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번 학생은 3번 학생이나 5번 학생에게만 체육복을 빌려줄 수 있습니다. 체육복이 없으면 수업을 들을 수 없기 때문에 체육복을 적절히 빌려 최대한 많은 학생이 체육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전체 학생의 수 n, 체육복을 도난당한 학생들의 번호가 담긴 배열 lost, 여벌의 체육복을 가져온 학생들의 번호가 담긴 배열 reserve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체육수업을 들을 수 있는 학생의 최댓값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import java.util.Arrays;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int[] lost, int[] reserve) {
int answer = n - lost.length;
Arrays.sort(lost);
Arrays.sort(reserve);
for(int i = 0; i < lost.length; i++) {
for(int j = 0; j < reserve.length; j++) {
if(lost[i] == reserve[j]) {
answer++;
lost[i] = -1;
reserve[j] = -1;
break;
}
}
}
for(int i = 0; i < lost.length; i++) {
for(int j = 0; j < reserve.length;j++) {
if((lost[i]-1 == reserve[j]) || (lost[i]+1 == reserve[j])) {
answer++;
reserve[j] = -1;
break;
}
}
}
return answer;
}
}
문제 : 이 서비스에서는 공간을 둘 이상 등록한 사람을 "헤비 유저"라고 부릅니다. 헤비 유저가 등록한 공간의 정보를 아이디 순으로 조회하는 SQL문을 작성해주세요.
SELECT *
FROM PLACES
WHERE HOST_ID IN(
SELECT HOST_ID
FROM PLACES
GROUP BY HOST_ID
HAVING COUNT(ID) >= 2
)
ORDER BY ID
4,5 주차 강의를 다 듣고, 오늘부터 시작한 코드 리뷰 스터디!
코드 리뷰
- 코드 리뷰를 하다가 빌더와 생성자의 차이점에 대해서 잠시 얘기를 나눠서 오늘은 빌더와 생성자에 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기본 개념: 객체를 생성할 때 필요한 매개변수를 받아 초기화하는 메서드.
/* 사용 예시 */
new ClassName(param1, param2);
직관적 사용: 기본적이고 직관적인 객체 생성.
제한된 유연성: 고정된 인수, 선택적 속성 설정 어려움.
오버로딩: 다양한 객체 생성 가능, 유지 관리 어려움.
기본 개념: 객체를 단계적으로 생성하며, 필요한 매개변수만 설정할 수 있는 디자인 패턴.
/* 사용 예시 */
ClassName object = new ClassName.Builder()
.setParam1(value1)
.setParam2(value2)
.build();
유연한 데이터 설정: 필요한 데이터만 설정.
명확한 데이터 설정: 메서드 체이닝으로 명확한 설정.
높은 가독성: 코드 가독성 높음.
불변 객체 생성: 쉽게 불변 객체 생성 가능.
Lombok의 @Builder: 간결한 필드 초기화.
생성자: 기본적, 직관적.
빌더: 복잡한 객체에 유리, 명확하고 유연.
생성자: 고정된 인수, 오버로딩.
빌더: 필요한 데이터만 설정, 다양한 구성.
생성자: 매개변수 많을 경우 저하.
빌더: 메서드 체이닝으로 높음.
생성자: 생성 시 값 확정.
빌더: 설정 후 값 확정, 수정 불가.
생성자: 다수 오버로드 필요.
빌더: 메서드 추가로 용이.
생성자: 간단한 객체.
빌더: 복잡한 객체, 옵션 많은 객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