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이나 하는 일에 따라 클래스, 메소드 등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어 두는 것Namespace는 클래스나 메소드 등을 따로 묶어 두어 관리에 용이하며, 비슷한 기능이 필요할 때 불러와서 사용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그래서 이렇게 testnamespace라는 네임
생각을 해보면 별게 아니었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 먹었 던 현재 Enum 상태 체크하는 방법을 기록하고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하자 왜 Enum 상태 체크가 필요했는지 현재 나는 게임 내에서 작동하는 Save & Load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다. 유저, AI 들의 위치
기존 C언어에서는 Class라는 구분이 없이 Struct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렇기에 기존 C와 호환을 위해 Stuct를 사용한다.하지만 단순히 이러한 이유가 아닌 메모리 관리에 용이하다는 부분에서 계속 사용되고 있다.‘구조체 형식’은 데이터와 관련 기능을 캡슐화할 수
검색을 하다가 Loh, soh라는 내용을 봤는데 이게 뭘까 궁금해서 찾는김에 정보를 정리하고자 한다.우선 Loh, soh를 알기 위해서는 GC. 가비지 컬렉터에 대해 살짝 알아야 한다. GC 는 메모리를 관리하기 위한 존재이다.C나 C++에서는 객체를 위해 메모리 공간
지난 주 C결론 부터 말하면 죽음의 다이아몬드 상속 때문이다. C++는 다중 상속이 가능한데, 클래스들이 서로 상속을 받게 되면서 다이아몬드 구조의 상속관계를 갖게 된다. 이떄 모호성이 발생하며 생기는 문제를 지칭한다. Attack(Base상속), Defence(Ba
지난 시간에 Struct Class의 차이를 공부하면서 스텍에서 복사되고, 힙에 저장된 값만 가르킨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얕은 복사, 깊은 복사이기에 더 디테일한 정리를 위해 공부한다.얕은 복사를 이해하기 전에 이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면 좋을 거 같다. 아래와
Object 타입을 사용해본적은 없고, Debug.Log() 같은 곳에서 Object 타입으로 받는 것만 봤었다. 박싱과 언박싱을 공부하던 도중 Object 형식으로 감싸고, 풀어주는데 왜 Object 타입이 다른 타입들을 다 담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의문이 생겨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