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옵저버 패턴을 사용하는 클래스가 너무 많으면 통지가 연쇄적으로 일어나 상태 관리가 어려워지고 코드 가독성이 떨어진다.
📒 객체지향 설계5대 원칙(SOLID) 참고 자료 : https://namu.wiki/w/%EA%B0%9D%EC%B2%B4%20%EC%A7%80%ED%96%A5%20%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EC%9B%90%E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 객체란? 객체 지향 이론에서는 사물과 같은 유형적인 것뿐만 아니라, 개념이나 논리와 같은 무형적인 것들도 객체로 간주한다.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을 뜻한다.   📌 객체 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