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git clone, greedy 문제 풀이

이지예·2022년 6월 11일
0

github repository 복제

  • 원하는 폴더에서 git bash

$ git clone "repository 주소"

$ cd "폴더명"
clone한 폴더로 이동

$ git branch
현재 내가 있는 branch 확인 (초록색으로 나타나는 것이 현재 있는 branch)

$ code
현재 위치에서 vs code 들어가는 코드

(폴더까지 만드는 방법으로 적어보자)

$ git status
빨간색: stage안된 파일이나 폴더 (github와 다른 local의 파일/폴더)
초록색: stage된 파일이나 폴더 (commit 전 단계)

$ git add 원하는 파일.확장자 혹은 폴더
github에 올릴 파일 stage하기

$ git commit
stage한 파일의 커밋 내용 작성
다 적고 저장하고 그 commit 창 닫기

$ git push origin main
github main branch에 업로드


greedy 문제 풀이

프로그래머스 조이스틱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해서 다시 풀었다.

greedy 문제라면 단순히 당장 보기에 좋은 방법을 선택하면 정답이 나와야 할텐데 조이스틱 문제는 방향을 선택한 후의 결과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해서 greedy 문제가 맞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내가 아직 배움이 부족해서 잘 모르는 것일수도 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