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java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jieun·2022년 8월 15일
0

java 코테 공부

목록 보기
5/17

해결방법

  1. 뽑아온 인형의 값을 넣을 ArrayList 선언
  2. 첫번째 인형은 바로 담고 두번째 인형부터 앞에 담은 인형과 비교하여 같은 인형이면 둘다 제거
  3. board에서 뽑아온 인형은 0으로 초기화

활용코드

ArrayList

ArrayList<Integer> arr = new ArrayList<Integer>();
arr.size()
arr.get(i)
arr.add(i);
arr.remove(i);  

전체코드

import java.util.ArrayList;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board, int[] moves) {
        int answer = 0;
        ArrayList<Integer> arr = new ArrayList<Integer>(); 
        for (int i=0; i<moves.length; i++) {
            for (int j=0; j<board.length; j++) {
                if (board[j][moves[i]-1]!=0) {
                    arr.add(board[j][moves[i]-1]);
                    if (arr.size()>1 && board[j][moves[i]-1]==arr.get(arr.size()-2)) {
                        arr.remove(arr.size()-1);
                        arr.remove(arr.size()-1);
                        answer+=2;
                    }
                    board[j][moves[i]-1]=0;
                    break;
                }
            }
        }
        return answer;
    }
}
profile
개발새발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