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03.09

Lee·2020년 3월 10일
0

TIL

목록 보기
8/51
post-thumbnail

오늘 계획한 일

  • 스터디 과제하기 : Java Swing을 이용하여 전화번호부 만들기
    화면은 다 만들었고, 순차적으로 기능구현할 예정이다.

오늘 한 일

  • 전화번호 입력하기 기능 구현하기
    내가 짠 로직이 좀 찝찝하긴 한데.. 기능은 잘 된다... (맘에 안들어 😠)

배운 것

  • 확실히 눈으로 보이는 결과물이 있으니 뭔가 하는 맛이 난다 😆
  • 2020.03.08 TIL 에서도 언급했지만, 당장 문제를 해결하기 보단 순서대로 내가 할 수 있는 부분부터 만들어 나가는게 중요한 거 같다
    리펙토링을 하더라도 먼저 돌아가게끔 만들어야 리펙토링을 하지 않을까? 라는 나의 생각이었다 👀

고민거리

  • 사용자가 입력하는 시점에 맞게끔 분기처리하기
    현재 만들고 있는 전화번호부에서 JTextField를 이용해 사용자로부터 전화번호를 입력받고 있다.
    입력되는 양식은 이름,나이,부서,전화번호 순이다.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나이로 넘어가고 또 엔터를 누르면 부서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짜고 있다. 배운 대로 하면 전역변수에 MODE 변수 즉 구분자 변수를 선언하여 엔터를 입력할 때마다 구분을 지으라고 했지만 이게 상황에 따라 이름,나이,부서,전화번호를 다 입력받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어떤 방법으로 짤지가 지금 최대의 고민거리이다..😭 조금더 고민해보자 ㅎㅎ

내일 할 일

  • 뭔가 되게 많다 ;;
  • 👆 고민거리 때매 다른게 생각이 안난다

느낀점

  • 역시 프로그래밍은 쉽지 않아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