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03.18

Lee·2020년 3월 19일
0

TIL

목록 보기
17/51
post-thumbnail

오늘 계획한 것

  • 객체지향 과제
  • 전자계산기 과제
    서술형과 풀이식의 과제가 많았기에..

오늘 한 일

  • 객체지향 과제 ✅
  • 전자계산기 과제 ❌

느낀 점

내가 알고 있는 개념을 단순 몇줄이 아닌 몇백줄로 풀어서 이야기하는게 쉽지는 않았다. 한 3~4시간은 고민하고 쓰고 지우고를 반복했다..

고민거리

오늘 배운것과는 거리가 멀지만.. 코로나가 빨리 끝났으면 좋겟다
온라인으로 수업하다보니 너무 사소한 과제가 대량 발생한다 ㅡ,ㅡ

내일 할 일

  • 전자계산기 과제 마저 해결하기
  • vue.js 공부해보기 (TODO 웹 어플케이션을 만들어보고 싶어졌다..)
  • spring vs spring boot의 차이를 간략히 알아보기

배운 것

  • 전자계산기 구조를 수업을 들으면서 2진수, 8진수, 16진수를 배웠다.
    진법변환을 통해 과제를 해결하고 있지만 내가 현재까지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진법에 관해 크게 생각해본 적은 없는 것 같다. 지금은 그냥 개념만 이해하고 쉽게 넘어가자는 마인드로 공부했다.

0개의 댓글